알면 좋을껄?

마케팅 종류

YoBot 2018. 11. 12. 11:29

마케팅 종류




바이럴 마케팅

: 소비자들이 서비스나 제품, 브랜드 등을 자발적으로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이다.

소비자들의 SNS(대표적: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퍼지기 때문에 확산 속도가 매우 빠르다.


즉 온라인 상에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체험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이 대표적인 바이럴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노이즈 마케팅

: 의도적인 이슈나 여론을 조성하여 홍보의 파급력을 높이거나, 판매를 늘리는 마케팅을 말한다.


상품이나 서비스 및 브랜드 이지미를 단시간에 전파시켜 파급력을 높일 순 있지만, 브랜드나 상품의 이미지에 그만큼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가해야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코즈 마케팅

: 소비자가 구매를 통해 기부에 동참하게 하는 소비의 명분을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기법이기도 하다.


예를들어 '탐스' 슈즈브랜드는 한 켤레의 신발이 판매될 때마다 아르헨티나의 아이들에게 신발 한 켤레를 기부하는 '착한기업'이다 등 

우리나라 같은 경우 '복권' 이있다.


PPL마케팅

: 연애인 및 유명한 배우들이 브랜드를 협찬 받거나, 영화나 드라마에 노출 시키는 기법을 말한다.

기업들은 직접적으로 노출하지 않지만, 시청자들에게 인식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광고 기법으로 활용하고 있다.


예를들어 쇼미더미니에 누가 어떤 아이템을 하고 있는데 이쁘다 더라 나도 사야지 이런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감성 마케팅

: 소비자의 감정 및 심리를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그 분류에 따라 세분화된다.


예를들어 시각을 이용하는 컬러 마케팅, 후각을 이용하는 향기 마케팅, 청각을 이용하는 음향 마케팅 등이 있다.


각 기업과 상품에 맞는 기법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번들링 마케팅

: 기존 상품을 구매하였던 고객이 다른 연관된 상품의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방법이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기능의 소프트웨어를 하나의 제품으로 묶어 판매하는 MS가 대표적인 예이다.


리피팅 마케팅

: 할인권이나 쿠폰 등을 발급하여 재방문을 유도하는 기법으로 판매를 촉진시킨다.


할인 마트에서 10만원 가치를 구입하면 00할인 쿠폰이 대표적인 예이다.







'알면 좋을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료관광 유치 불법?  (0) 2018.11.14
꿈과 로또번호  (0) 2018.11.12
바이널 마케팅 이란  (0) 2018.11.12
CS 관리란  (0) 2018.11.12
메타마스크 계정 생성하기  (0) 2018.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