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와 추천검색어의 차이점
연관검색어란?
연관검색어는 사용자가 특정 잔어를 검색한 후 연이어 많이 검색한 검색어를 추출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해당 검색분야에 확장 검색어를 제공하여, 찾으려는 정보에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서비스이다.
1. 내가 찾고자 하는 분야의 확장검색어 제공
'꽃배달'을 검색하면 '꽃배달서비스', '꽃배달할인점' 등 찾고자 하는 검색어에 대한 확장 검색어를 제공함으로서
조금더 쉽고 편하게 검색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꽃배달'이란 검색어는 어느새 추천 비지니스키워드가 되어있었습니다.^^
2. 최신 이슈에 맞춰 꾸준히 변화하는 검색어
연관검색어 데이터는 고정적이고 추출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변하게 됩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데이터로 변화게 되어 최신 이슈를 바로바로 잡아줍니다.
* 연관검색어 서비스의 노출제외 기준
연관검색어 서비스는 사용자 관심사를 그대로 반영라기 위해 내용을 임의적으로 조정하지 않은 것을
서비스 운영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 관련 법률 및 회사가 정한 기준을 따라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검색러 노출을 제외합니다.
1. 개인정보 : 검색어 및 해당 검색결과에 개인정보가 노출될 경우
2. 명예훼손 : 검색어 및 해당 검색결과에 대한 개인/단체에서 정당한 사유로 명예훼손 관련 삭제를 요청할 경우
(단, 사실 확인된 공공의 이익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외되지 않습니다.)
3. 성인/음란성 : 검색어 및 해당 검색결과가 성인/음란성 정보를 노출하는 경우
4. 불법/범죄/반사회성 : 검색어 및 해당 검색결과가 불법/범죄/반사회적 정보를 노출하는 경우
5. 서비스품질 저해 : 의미없는 오타, 욕설등의 경우
6. 법령이나 행정/사법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7. 검색어가 상업적 혹은 의도적으로 악용되는 경우
추천검색어
추천검색어는 비지니스 분야에 한정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비니지스 분야에서 이용자가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검색어를 노출해 주는 서비스이다.
기존 비지니스 키워드 중 일부는 어뷰징으로 인하여 검색결과의 공정성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네이버는 어뷰징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한편, 이용자의 검색편의와 정보 제공자의 광고 니즈를 결합한
추천비검색어를 통해 이용자에게 검색편의와 유익한 가치를 제공하게 되었다.
연관검색어와 추천검색어의 차이점.
연관검색어는 모든 분야에서, 특정 단어 이후 연이어 많이 검색한 검색어를 노출함으로써 이용자들의
검색패턴을 보여 주는 것인 데 반해 추천비지니스키워드는 비지니스 연관 분야에서,
이용자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여 특정 키워드를 입력한 이용자가 궁금해 할 만한 검색어를 노출해 주는 것으로,
추천비지니스키워드 방식은 특정 단어에 대한 검색어를 로직에 따라 선정하여 검색어 노출을 한다.
과연 어떠한 로직을 통해 이용자의 검색의도까지 파악하여 특정키워드를 입력한 이용자가 궁금해 할 만한 검색어까지 노출을 할까??
네이버는 과연 위대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명쾌한 답변은 듣지 못했으며, 단지 위의 내용을 그냥 참고하라고 합니다.
CS상담사는 모르고 개발자가 안다는거네요 ^^
'공부하자 > 알면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M 란? (0) | 2017.04.12 |
---|---|
HTML 색상표 (0) | 2017.04.05 |
연관검색어 노출 및 로직, 알고리즘의 이해 (0) | 2017.03.31 |
네이버 검색 키워드 확인하는 방법 (0) | 2017.03.30 |
IP 우회 프로그램 (0) | 2017.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