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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검색어 노출 및 로직, 알고리즘의 이해

YoBot 2017. 3. 31. 17:13

연관검색어 노출 및 로직, 알고리즘의 이해 

네이버가 현재까지 드토록 많은 검색쿼리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연관검색어와 지식인등의 기능이 탁월하기 때문ㅇ이다.


네이버는 타 포털과 다르게 매일 연관검색어가 갱신된다.


매일 갱신이 되려면 기본적으로 많은 쿼리가 일어나야 가능하겠지만 네이버 자체 로직의 발전으로 이를 이룩했다.


[일반 유저가 특정 단어를 검색한 후, 검색쿼리를 추가로 발생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된다.]


네이버에 의해 알려지고 가장 널리 보편화괸 개념은 a를 검색한 후 b를 검색한 양이다. 


즉 본 검색 쿼리의 쌍이 임계치수-수치 를 네이버 기준에

넘어설때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 반영이 됩니다.



이 외에도 정확도의 반영된다.

정확도는 웹상에 수많은 문서, 문자열 등을 디비로 저장해 연관성 있는 단어를 인식하는 단계이다.

이는 좀 더 진화된 검색알고리즘으로 네이버에 의해 국내에서 진화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추가로 네이버는 클릭의 질을 판단하는 어떠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는 것이 최근 상황으로

같은 클릭이라도 검색의 질, 빈도 등에 차이를 두어 전확도 높은 연관성 있는 클릭을 따로 추출합니다.

 

끝으로 연관검색어는 네이버의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어뷰징을 차단하는 기느 또한 강화되었습니다.

어뷰징을 시도할 떄 연관검색어는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위 로직을 기본으로 연관검색어는 100%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자기가 원하는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는 최적화가 충부히 가능합니다.


검색포털 사이트 로직에 가장 적합하도록 내 사이트를 홍보하고 최적화 링크를 한다면 연관검색어는

아무 문제 없이 노출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이상 연관검색어 노출 및 로직, 알고리즘의 이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