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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넌트란

YoBot 2017. 5. 19. 20:40

컴포넌트란?

유저가 사용하는 시스템에 대한 조작장치를 이야기 한다. 통상 컨트롤(Control)이라고도 하고 UI라고도 한다.




컴포넌트의 종류

- page : 모든 구성요소를 포함하는 가장 큰 단위로 single template와 multi-page template이 있다.

- dialog : 대화상자 

- header bar : 상단에 위치하면서 제목을 표시하고 페이지 이동과 관련된 버튼이 위치한다.

- footer bar : 페이지 하단에 위치하면서 버튼이 위치한다.

- navbars : 일반적으로 header bar나 footer bar 내에 위치하면서 특정한 페이지로 이동하는 메뉴의 역활

- button : 버튼

- form : 사용자로부터 데이터를 입력받는 컨트롤

- list view : 여러개의 항목을 열거하는데 사용되는 컨트롤


컴포넌트의 특징

1. 컴포넌트는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모듈이다.

소프트웨어 시스템에서 독립적인 업무 또는 독립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모듈로서 이후 시스템을 유지보수하는데 있어 교체가 가능한 부품이다.


2. 컴포넌트는 구현, 명세화, 패키지화, 그리고 배포될 수 있어야 한다.

컴포넌트는 해당 컴포넌트의 용도, 유형, 기술표준과 인터페이스등에 대한 정보들에 대해서 명세화(Specification) 되어 있어야만 하며, 교체가능한 컴포넌트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표준(Standard)을 준수하여 개발해야 한다


3. 하나의 컴포넌트는 하나 이상의 클래스들로 구성될 수 있다.

하나의 컴포넌트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하나 이상의 클래스들을 바탕으로 개발할 수 있으며 이렇게 개발된 컴포넌트가 실행될 때 해당 컴포넌트의 인스턴스(Instance)인 컴포넌트 객체가 수행된다. 이때 컴포넌트 내부에는 하나 이상의 클래스에 대응하는, 하나 이상의 객체들이 수행되고 있는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4. 컴포넌트는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다.

컴포넌트내의 정보는 외부로부터 모두 숨겨져 있기 때문에 외부와의 연결을 위해 반드시 존재해야만 하며 외부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컴포넌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의한 인터페이스만을 제공하고, 컴포넌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야 하는지만을 알수 있다. 따라서 인터페이스는 외부와의 연결을 위해 반드시 존재해야만 하며 이처럼 컴포넌트가 내부 정보를 숨기고 인터페이스만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도 하드웨어처럼 조립 기반으로 갈수 있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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