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좋을껄?

CTR? Fill-rate? eCPM? CPC?

YoBot 2016. 12. 3. 00:49

'CTR'란?

'CTR'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노출수 대비 클릭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TR = 클릭수 / 광고노출수 이다.


'Fill-rate' 란?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한다. 즉,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다.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수


'eCPM' 란?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한다.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다.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노출수 x 1000



'CPC' 란?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하며, 광고유형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한다.

또한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CPS'란?

'CPS'란 'Cost Per Sale'의 약자로 광고를 본 소비자가 광고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구매 금액의 일정부붑이나 고정적인 수익을 지급해주는 방식이다. 이렇다보니 블로그에 사람이 많이 갈 수수록 유리하며 난이도는 어렵다고 볼 수 있다.


'CPM'란?

'CPM'이란 'Cost Per Mile'의 약자로 광고를 1000회 노출 시키는데 사용된 비용을 의미한다.

이렇다 보니 역시 상위노출만 되면 수익은 보장된다고 볼 수 있다. 


'CPA'란?
'CPA'란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광고를 보고 링크를 따라가 소비자가 특정 행동을 취할 때 마다 돈을 지급해주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회원가입, 설문조사 참가, 프로그램 설치 등등이 있다. 특정 행동과 횟수를 지정하여 광고비를 지급한다.
모바일같은 경우 모바일 게임을 설치하면 보상을 주는 것이 특정행동에 포함된다.